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탄 롯데백화점카페 디저트 맛집 누데이크

by 장공 2022. 3. 22.

NUDAKE

누데이크 롯데백화점동탄점


주소 : 경기도 화성시 동탄역로 160 롯데백화점 동탄점 2층(1층 젠틀몬스터매장에서 엘레베이터이용가능)
전화 : 031-8036-3636
영업시간 : 매일 10:30 ~21:00
주차 : 롯데백화점 주차장이용 / 이용금액대별 무료주차시간 상이
지도 : 글 하단에 첨부
홈페이지 : https://nudake.com/

MAKING ARTISTIC DESSERT | Nudake

MAKING NEW FANTASIES THROUGH ARTISTIC DESSERT

nudake.com


안녕하세요 장공입니다. 화사한 봄날이 물씬 느껴지는 날 맛있는 디저트와 커피가 생각이 나는데요. 코로나로 계속 집안에 있기에 답답해 롯데백화점카페 누데이크에 가보았습니다. 보통 카페와 달리 인테리어부터 특색있는 디저트와 커피 메뉴까지 눈와 입이 즐거워 지는 특색있는 카페입니다. 여유로이 커피를 즐기면서 각양각색의 디저트가 있는 동탄롯데백화점카페 누데이크를 소개해 드립니다.

간판부터가 디자인이 독특합니다. 미치 카페보다는 디자인샾 같은 느낌이 물씬 느껴집니다.

비오는 날에 커피가 생각이 나죠. 동탄롯데백화점에 쇼핑을 하면서 커피생각이 간절해 이리저리 카페를 눈팅하다가 누데이크를 들어가 보았습니다.

예상대로 인테리어부터 특색이고 아트했습니다. 화려하지 않지만 예술 조각품들을 전시해 놓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한쪽 구석에는 아트스트들의 예술작품을 전시해 놓았습니다. 예술작품들이 많지만 그래도 눈요깃거리가 되는 작품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넓은 평수의 카페지만 탁자 및 의자들이 똑같은 것이 없습니다. 하나하나 마치 예술작품처럼 다르게 생겼고 자리마다 다양한 느낌으로 디저트와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4인으로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배치가 되어 있습니다.

유리로 된 테이블도 있어요.

재밌는 형태의 의자와 스틸 테이블도 있습니다.

자리 하나하나마다 아트하고 평범하지 않고 디자인이 예쁜 테이블이 곳곳에 있습니다. 단점은 이런 자리들은 다소 딱딱하고 불편합니다. 디자인이 이쁘긴 해도 오래 앉아 있기 어렵습니다. 디자인이 예쁜 자리보다는 쿠션이 있는 편한 자리를 추천해 드립니다.

누데이크 롯데백화점 동탄점 메뉴 및 가격


디자인이 예쁘고 넓은 평수의 카페이다 보니 커피가격은 보통 카페보다는 다소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메뉴 앞에는 돌들이 붙여져 있는데요. 실제로 돌같이 3D 프린팅이 되어 있습니다. 소품 하나하나 마다 단순하지 않아 재미를 줍니다.

뒷면에는 영어로 카페의 특성데 대해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누데이크에 들어오는 순간 느꼈던 Unique하면서 Fashionable 한 감정들이 고스란히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디저트 Display


정말 가지각색의 다양한 디저트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눈이 휘둥그레 질정도로 재미있으면서 독특한 모양의 디저트가 있습니다. 전시되어 있는 것은 모형이고 먹을 수 없습니다.

케익하나에도 평범하지 않고 예쁩니다. 네임명과 가격, 재료 등이 적혀 있어 기호에 맞게 주문하면 됩니다.

인기 있는 디저트는 조기 소진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종류의 디저트가 많아 뭘 먹을 지 행복한 고민에 빠지게 만듭니다.

케익외에도 빵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새끼손톱만한 마이크로크로와상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걸 먹으면 간에 기별이나 갈까 하는 느낌도 있지만 마치 땅콩같은 견과류를 먹는 심정으로 주문을 할 것 같습니다.

케익도 평범하지 않습니다. 마치 백두산의 천지 혹은 한라산의 백록담처럼 화산같이 생긴 빵 가운데에 생크림이 담겨져 있습니다.

포그 케이크는 블랙 올리브로 맛을 낸 시트 위에 체다 치즈크림을 샌딩한 옴브레 케이크라고 합니다. 독특한 게 특별한 날에 한 번은 꼭 주문해 맛 보아야 겠어요.

화산송이처럼 생긴 케이크와 아스파라거스가 꼳혀 있는 케이크도 있습니다.

피크 케이크는 동탄롯데백화점카페 누데이크에서 가장 인기는 있는 케이크입니다.

생과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얼굴 일부분을 형상으로 한 빵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독특하면서 신기한 빵입니다.

빵 하나하나에도 마치 예술작품처럼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흥미와 신비함을 자극하고 눈도 즐겁고 맛도 즐거운 카페임에 틀림없습니다.

빵 이외에도 버터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버터도 평범하지는 않습니다. 버터를 참 좋아하는데 기회가 되면 한 번 사 먹어 봐야 겠습니다.

디제트와 빵만으로 전시회장을 온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독특하면서 예쁘게 디자인 되어 있는 빵을 주문하면 마치 예술작품을 주문해서 먹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피에타 라떼


마치 로뎅의 작품 일부분을 커피로 만든 듯한 라떼입니다. 주문을 하면 커피를 사람 얼굴 일부분의 모양으로 얼리고 우유를 따로 줍니다.
조각예술작품을 주문해서 먹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오똑한 콧날과 굳게 다문 입 모양의 커피 얼음. 일부분만 봐도 미남(?)이라는 것을 유추할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이렇게 멋진 예술작품을 어떻게 먹을 수 있을까 고민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래도 천천히 우유를 부어 줍니다. 우유병이 생각보다 커서 한 손으로 잡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깨질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이렇게 우유를 커피얼음이 잠길정도를 다 부어 주고 빠르게 저어야 합니다. 얼음이기 때문에 녹는 속도가 상당히 느립니다. 그래서 가급적 빠르게 저어 주어서 얼음이 다 녹어야 본연의 라떼 맛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얼음을 다 녹이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대충 어느 정도 녹았다 싶은 정도로 저어서 마셨습니다.


피에타 조각예술작품을 주문하여
마시는 느낌의 독특한 라떼
진한 느낌의 커피가
우유와 어울어져 부드러운 맛


피크 그린티 라떼


피크 녹차 크림을 수놓은 듯한 그린티 라떼 입니다. 진하면서 달콤한 맛이 압권이라 누데이크의 시그니처 메뉴이기 합니다.


피크 녹차 크림을 수놓은 듯한
달달하고 맛있는 녹차라떼


디저트 메뉴
피에타 / 양빵


피에타 조각의 라떼도 있지만 피에타 조각 디저트가 있습니다. 피에타 라떼는 조각작품을 마시는 느낌이라면 피에타 디저트는 조각작품을 먹는 듯한 느낌입니다.

피에타


오똑한 콧날과 굳게 닫은 입이 압권인 피에타 디저트는 안은 케이로 되어 있고 겉은 화이트 초콜릿으로 되어 있습니다.

얼굴(?)에 칼을 대면서 잘라야 하는 케이크입니다. 화이트 초콜릿때문에 부드럽게 잘리지는 않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케이크입니다.


달콤한 화이트 초콜릿 속
부드러운 케이크
유자크림이 들어있고
상큼한 맛도 느낄수가 있어요


양빵


양모양의 양빵입니다. 양이 쉬고 있는 모양을 형상화했는데요. 귀여우면서 먹기 아까운(?)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운데를 푹 잘랐습니다. 전체적으로 빵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 속은 생크림으로 되어 있습니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
바삭한 식감에 부드러운 생크림이
조화로워 먹기 좋은 디저트


피크 케이크 L


누데이크 롯데백화점동탄점의 시그니처 메뉴인 피크 케이크 L 입니다. 라지 사이즈라서 우선 포장으로 주문했습니다. 만약 매장에서 먹고 남은 것은 포장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포장하면 매장에서 먹을 수 있어요.

피크케이크는 부드럽고 깊은 말차 크림을 먹물 페이스트리로 깜싼 센터 피스 케이크입니다. 화산 속의 용암이 분출되고 있는 재밌는 모양의 케이크 입니다.

케이크에 둘러져 있는 띠를 가급적 떼지 않은 것이 좋습니다. 띠를 떼고 페이스트리를 떼면 말차크림으로 옆으로 새어 나옵니다. 저희도 당황해서 하나를 떼로 붙여서 띠를 다시 둘렀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는 바삭한 블랙 페이스트리를 말차에 듬뿍 찍어 먹으면 부드러우면서 쌉쌀한 맛이 바삭한 페이스트리에 참 잘 어울리고 맛있습니다. 모양한 독특한 게 아니라 맛도 독특하면서 맛있습니다.


바삭하면서 맛있는 페이스트리에
쌉쌀하면서 부드럽고 깊음 말차크림이
잘 어울려 단백하고 맛있어
계속 먹고 싶은 맛



이곳 동탄롯데백화점카페 누데이크는 커피와 디저트를 예술작품을 잘 형상화 해 놓은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신비하고 독특한 모양의 디저트와 커피로 눈이 휘둥그레 지지만 그에 못지 않게 참으로 맛있습니다.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기는 하나 주변 인테리어와 빵과 커피를 예술적으로 즐길 수 있어서 한 번 들려볼만한 카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