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탄 에스프레소 카페 그라츠 커피랩 GRAZ COFFELAB

by 장공 2022. 1. 7.

그라츠 커피랩

GRAZ COFFELAB


주소 : 경기 화성시 동탄첨단산업1로 27 1층 M82호(금강IX타워 1층 대로변 상가)
전화 : 031-784-8887
영업시간 : 월~금 7:00~20:00 /토일 10:00~18:00
주차 : 가능
지도 : 글 하단 첨부
홈페이지 :https://instagram.com/grazcoffeelab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안녕하세요 장공입니다. 추운 겨울 따뜻한 아메리카노 혹은 라떼가 생각나지만 커피애호가에는 에스프레소가 생각나는데요. 동탄에 너무나 맛있는 에스프레소 맛집이 있어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동탄 테크노밸리 IX 타워 상가대로변에 많은 커피점이 있지만 저는 주로 그라츠커피랩에 가서 커피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라츠커피랩 이름이 생소하지만 그라츠는 유럽 오스트리아의 도시 지명입니다. 특히 제가 10년전에 S사 자동차회사에서 T 모델 차를 개발했을 때 그라츠에서 일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라츠커피랩에 갈 때마다 10년 전 추억들이 떠오르는데요. 커피를 소개하면서 그라츠에 대해 조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동탄 테크노밸리 IX타워 도로변에 있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흔히 찾아볼 수 있는 브랜드 카페는 아니지만 커피가 맛이 있어 이곳에서 인기있는 커피점입니다.

그라츠 커피랩 인테리어는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작은 가게이다 보니 좌석이 많지는 않고 소소하게 즐기면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곳입니다.

깔끔한 인테리어에 벽면에 사진들이 붙어 있는대요. 첫번째 그림은 이 곳 사장님이 아는 지인 선물해준 유채화입니다. 두번째 사진은 스위스 융프라후의 전경이 붙어 있습니다. 저는 그라츠커피랩이라서 오스트리아 그라츠 사진을 기대했는데 스위스사진들이 있어 조금은 실망했습니다. 그래도 조금은 사진을 보면서 스위스 여행했던 것을 추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라츠커피랩 메뉴


그라츠커피랩을 자주 커피를 마시러 오다 보니 거의 모든 메뉴의 커피를 마셔보았습니다. 특히 동탄 에스프레소 카페이다 보니 에스프레소 메뉴가 다양한대요. 주로 아메리카노나 라떼만 드시는 분들도 이곳에 오셔서 에스프레소를 마셔보면 진한 커피맛에 반해 에스프레스를 찾으러 다시 오실 것 같습니다.

라떼 Latte


처음 마셔본 커피는 라떼입니다. 원두를 좋은 것을 쓰다 보니 향이 좋고 맛이 진합니다. 개인적으로 동탄호수공원에 있는 테라로사의 라떼만큼 맛있어 너무 추운 날 마시러 가고 있습니다. 특히 소화가 잘 되는 우유를 주문하시면 더욱 부드럽게 드실 수 있습니다.


부드럽고 원두의 진한 맛이
잘 어울어져 맛있는 라떼


너티 드롭 Nutty Drop


그라츠커피랩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 수있는 너티드롭입니다. 진한 플랫 화이트 위에 땅콩크림이 올려져 있는대요. 너무 부드럽고 고소하면서 뒷맛은 커피의 본연의 맛을 함께 느낄 수가 있습니다. 가끔 기분이 우울하거나 안 좋을 때 마시면 좋은 커피입니다.


땅콩크림의 달콤한 맛과
커피의 쌉쌀한 맛이 잘 어울어진
너티 드롭


에스프레소 & 스트라토 Espresso & Strato


이제는 에스프레소 카페 그라츠커피랩에서 마실 수 있는 에스프레소와 스트라토 입니다. 에스프레소는 쓴맛이 강해 선호하지 않지만 그라츠커피랩에서는 에스프레소에 정제된 설탕을 넣어 에스프레소의 쓴맛을 잡아 커피의 본연의 맛을 잘 살렸습니다. 좀 더 강한 느낌의 커피를 마시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 드립니다.

하지만 좀 더 에스프레소를 맛을 살리면서 부드럽게 즐기고 싶은 분들께는 스트라토를 추천해 드립니다. 에스프레소의 진한 커피맛을 살리면서 우유와 카카오파우더로 에스프레소의 특유의쓰고 쌉쌀한 맛을 잡아 주어 맛있게 마실 수 있는 커피입니다. 이 때도 소화가 잘 되는 우유로 변경하면 좀 더 부드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에스프레소의 특유의 쓰고 쌉쌀맛을
우유와 카카오파우더가 잡아주어
부드러우면서 커피의 본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스트라토


쏨마 Somma


그라츠커피랩에서 에스프레소에 반해 다른 종류의 에스프레소를 주문해 마셔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스트라토보다 진하면서 에스프레소보다 약한 쏨마입니다. 쏨마는 스트라토에서 우유를 빠진 에스프레소인데요. 에스프레소의 진한 커피맛을 느낄 수 있으면서 쓴 맛은 전혀 없습니다. 에스프레소의 쓴맛의 부담이 되신 분들은 좀 더 부드러운 에스프레소 쏨마를 추천해 드립니다.


에스프레소의 본연의 맛을 잘 살리면서
뒤맛의 쓴맛이 제거된
쏨마


그라츠커피랩에서 라떼를 시작해서 결국 에스프레소애호가가 되었네요. 저도 커피를 좋아해서 거의 하루에 한번은 그라츠커피랩에 들려 커피를 마십니다. 가격도 싸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좋은 커피접입니다. 식후에 커피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지만 유럽감성을 조금이나마 느끼고 싶은 분들 그리고 커피의 본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에스프레소 맛집 그라츠커피랩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곳에 들리면서 그라츠에서의 멋진 풍경들이 생각납니다. 오스트리아 그라츠는 유명한 관광지는 아닙니다. 하지만 평화로우면서 소소히 즐기는 있는 도시입니다.

출처 : https://brunch.co.kr/@saddjw/142